<배터리데이>테슬라 첫 39;배터리데이39; 온다2차전지주 영향은 amp; 2차전지관련주 차트(˵⚈ε⚈˵)

실제 전기차로는 돈도 못벌고 있는 테슬라가  배터리 이야기 하나에 글로벌 이슈가되고 있다.  2차전지는 2주전부터 기간 조정에 들어갔다.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기 떼문에 ,, 향후 변화에 따라서 시장 자체 판이바뀔수가 있기 때문일것이다.​2차전지 관련주들을 한번 모아서 올려본다.지금22일 배터리데이…자체 생산 도모 밝힐까증권가 "가능성 낮아, 불확실성 걷힐 것"​ 주가위치를 확인해보자.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사상 최초로 개최하는 '배터리 데이'가 다가오면서 국내 2차전지주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.증권가는 배터리데이가 2차전지주에 미칠 영향은 제한적이고 불확실성이 해소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.​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달 22일(현지시간·한국시간 23일) 테슬라의 배터리데이가 열린다.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(CEO)가 테슬라 배터리의 전략과 준비을 제시하는 자리로, 완성차 업체로는 첨 갖는 단독 배터리 행사다.​이 자리에선 자체 배터리 개발 프로젝트 '로드러너'의 구체적인 의도을 발표할 것이란관측이 지배적이다.테슬라는 진작 배터리 셀 제조업체 '맥스웰 테크놀로지스'와 배터리 장비업체'하이바 시스템즈' 등 2차전지 관련 업체를 인수한 바 있다​세계 전기차 시장 1위인 테슬라의 행보가 배터리 시장을 흔들 수 있는 만큼 국내 2차전지업체들의 시장 영향력이 축소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.그렇지만 증권가에선 지금바로 배터리를 100% 내재화 할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있다.​강동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"배터리를 100% 내재화할 가능성은 상당히 수 없이 많은 낮다"며톱 티어(Top tier) 배터리업체들과의 협업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.지금 배터리산업 기술개발 상황을 볼 때 차세대 대세 배터리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은 등리스크가 크다는 설명이다.​고정우 NH투자증권 연구원도 "지금 2차전지 설비투자 집행이 짐으로 작용될 수 있고향후 원가나 경쟁 환경이 부정적일 수 있다"고 판단했다.다만 지금바로 자체 생산을 발표하지 않더라도 국내 2차전지주 투자심리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단 우려도 나온다.​김정현 교보증권 연구원은 "아직껏 배터리 셀 양산 경험이 없는 테슬라의 배터리양산은단기적으로 걱정할 이슈는 아니다"라면서도 "배터리데이에서 확인되는 테슬라의 배터리내재화 의지가 강할 경우 투자 심리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수 있다.내재화 가능성은 진즉에 가시화된 것으로 시기와 정도를 주목해야 한다"고 말했다.​혹은 테슬라가 코발트를 이용하지 않는 2차전지를 공개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.이에 LG화학을 비롯한 2차전지업체들과 협업이 강화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.테슬라는 꾸준하게 코발트 이용 축소 및 궁극적인 이용 배제 도모을 밝혀왔다.​NH투자증권은 테슬라가 탈(脫)코발트를 위해 투트랙 전략을 전개할 것으로 봤다.코발트 이용이 없는 2차전지로 'LFMP', 코발트 함유량을 크게 줄인 2차전지 '하이니켈(High-Nickel)'를 제시할 것으로 예상했다.​고 연구원은 "LFMP는 LFP(리튬인산철)에 M(망간)을 추가한 양극재로, 전압을 높이고에너지밀도를 추가 개선시킬 수 있지만 하이니켈 대체에는 성능 측면에서 한계가 있어하이니켈을 제시할 것"이라고 설명했다.LFMP는 중국 배터리업체 CATL이, 하이니켈은 LG화학과 파나소닉이 주도적 공급업체로 제시될 것으로 봤다.​올 들어 전기차 시장 기대감에 고공행진한 2차전지주는 다소 숨고르기에 들어간 모습이다. LG화학 주가는 지난 3일 76만8000원까지 올랐다가 이후 약세를 보여 전날 종가 기준 71만3000원으로 하락했다. 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도 지난달 고점 대비 10%가량 떨어진 컨디션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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